아이폰 15 프로맥스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물량이 없을 정도로 잘 팔리고 있다. 왜 애플은 스마트 폰이 새로 공개되면 이렇게 제품이 완판 되어 기다리게 하는 충성 고객이 생기는 걸까?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사야 하는 결정적 이유에 대하여 재미있게 이번 글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한때 TV 광고에서 등장하는 핫한 상품이 있었다. 바로 삼성 애니콜이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전에 삼성 애니콜은 정말 대한민국에서 핫한 얼리어답터 IT제품이었다.
지금도 기억난다. 유명한 가수인 이효리와 유명한 배우인 이서진이 삼성 애니콜 전화기를 한 손으로 카메라를 움켜쥐고 상대방의 모습을 촬영하는 모습이었고, 기억에 남는 카피라이팅이 " 생각만 하지 말고 찍으면서 다가가라" 이러한 문구로 젊은 세대들에게 광고를 하였다.
그리고 항상 9시 뉴스가 시작하기 전 광고를 보여주었다. 그 당시 나는 대학생 시절이었고 핸드폰에 설치된 카메라로 이성친구에게 자신 생각과 모습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는 광고가 정말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삼성 애니콜은 한때 핸드폰 종가 스웨덴의 노키아를 무너트리고 한때 디지털 핸드폰으로 세계시장 1등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하였다.
하지만 현재 젊은 세대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제품이 애플 아이폰이라는 기사를 보고 삼성 핸드폰이 좀 더 감성적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다가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사야 하는 결정적 이유에 대하여 소신껏 생각을 적어보려고 한다.
아이폰 15
다들 잘 안다. 아이폰이 어울리는 곳을 말이다. 솔직히 아이폰 15는 공개된 지 어언 2주 이상이 지났다. 지난 10월 초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였고, 현재 전 세계에서 아주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다. 아이폰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하는 대목이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사용하지 말라고, 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는 언론 보도도 있다.
이러한 중국 정부의 결정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겠지만, 얼마나 중국에서 인기가 대단하면 자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말라는 보도까지 나올 정도로 아이폰 15를 견제하는지 좀 이해가 되지 않는다.
현재 아이폰 15의 사양은 전작 14에 비하여 나아진 것은 없다. 하지만 15 프로모델에서는 외장 케이스와 내장 칩의 사양 그리고 카메라 성능과 충전 단자의 변화로 소비자에게 감성으로 다가온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폰 15 프로맥스 사양
아이폰 15 프로맥스의 사양에 대하여 살펴보자.
아이폰 15 프로맥스 사양의 가장 큰 변화는 대표적으로 3가지로 큰 변화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1. 외장 하드 케이스 재질의 변화
예전 아이폰의 고질적인 문제는 바로 실수로 핸드폰을 떨어졌을 때 액정이 박살 나는 경우가 참 많았다. 심지어 경쟁 회사 모델과 비교하면서 서로 본인 회사 제품이 더 단단하고 내구성이 좋다고 서로 광고를 하였다. 하지만 아이폰 유저들이 제일 걱정하는 문제가 바로 낙하로 인한 액정 파손이 1등이었다.
이번 아이폰 15 프로급 모델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걱정을 100% 해소했다고 생각한다. 바로 외장 케이스를 티타늄 재질로 바꾸었기 때문이다. 비록 핸드폰 뒷면에 장착이 되어 있지만 떨어졌을 때 탄성이 뛰어나며 이로 인한 전면부 액정이 확실히 깨지는 빈도수가 줄어들었다.
2. 충전 단자 변화
애플이 죽어라 하고 고집하던 부분이다. 심지어 유럽 연합에서 공식적으로 모든 사용자가 서로서로 사용 가능하도록 충전단자를 C 타입으로 변경하라고 하여도 애플은 개기고 있었다. 결국 유럽 연합 판매 금지라는 초강수를 써서 항복하였지만 이번 충전단자의 변화로 인하여 충전 속도와 데이터 전송 속도가 거의 우사인 볼트급으로 빨라졌다. 물론 별도의 케이블이 연결된 충전 단자를 구매해야 한다.
역시 애플은 한국인의 감성인 서비스 정신이 약하다.
3. 아이폰 15 프로급 모델의 카메라 사양 변화
아이폰 15 프로급 모델의 사양 변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애플 홈페이지서 확인 바란다. 왜냐하면 홈페이지에 정말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사야 하는 결정적 이유에 대한 결론은 위에 소개한 사양의 변화와 충전 단자의 변화 그리고 외장 케이스의 변화라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사야하는 결정적 이유
아무래도 감성과 아이폰이라는 브랜드 파워에 의한 일종의 신념이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
에르메스를 생각해 보자. 에르메스를 메고 우리는 각종 모임이나 자신의 외형적인 모습이 부각되는 현장에 무조건 가방을 들고나간다. 그럼 애플 아이폰 15프로 맥스를 들고 젊은 세대들은 어디를 갈까? 그냥 친구들 만나는 모든 현장에 들고 나간다. 왜냐하면 아이폰 들고 나가야 소위 어깨 뽕이 생기기 때문이다.
심지어 친구들끼리 애플 아이폰 15프로맥스를 이야기하면서 사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정당화시키기까지 한다. 아이폰으로 자신을 찍거나, 촬영해야 사진도 이쁘게 나오고, 색감이 좋고, 화질이 좋아서 풍부한 자신의 내면세계가 표현이 된다고 친구들을 설득시킨다.
심지어 경로당에서도 핫한 아이템이다. 할아버지 할머니들끼리 이야기하면서 이번에 자식 놈이 신상품인 애플 아이폰을 사주었다고 자랑도 한다. 그리곤 마음에 드는 이성 친구분의 셀카 찍기를 자처하면서 역시 미국 제품이 좋다고 이야기하신다.
또한 직장 동료끼리 스타벅스를 가더라도 아이폰 15프로 맥스를 들고 나타나면 너도 나도 질문 세례가 쏟아진다. 아마도 질문의 내용은 별거 아닐 것이다. 그냥 아이폰 15 카메라로 찍어보니까 어떻하다는 등의 시시콜콜한 질문이 대부분이다.
애플은 광고를 할 때 제품 사양이 어쩌고 저쩌고 하지 않는다. 그냥 겁나 어두운 날씨에 아이폰으로 찍은 작은 동물 한 마리를 보여 주면서 이 세상에 작은 동물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회사는 애플이고 이러한 동물의 내면을 표현하는 제품은 아이폰이라는 감성을 건드려 준다.
하지만 우리의 대표 삼성 갤럭시는 그냥 스펙을 공개한다. 내부 탑재된 칩은 성능이 어떻고, 카메라 렌즈는 어떻고, 어떤 테스트를 통화하였다는 내용뿐이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다. 이상 아이폰 15프로 맥스를 사야 하는 이유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돈이되는 정보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5 프로맥스 좋아하는 이유 best 2 (0) | 2023.10.31 |
---|---|
싼타페 풀체인지 MX5 판매량 낮은 이유 (0) | 2023.10.21 |
현대 싼타페 5세대, MX5 캠핑 감성 (0) | 2023.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