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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페이스 리프트 성능

by 베트남 전문 블로거 2023.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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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페이스 리프트 성능


기아 자동차의 대표적인 중형 SUV이면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갓성비로 인정받는 가족형 도심 차량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페이스 리프트 성능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현재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4번쨰 모델입니다.  4세대 mq 4 모델의 처음 출시는 2020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국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현재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자동차 판매에서 프리미엄 세단인 그랜저, 제네스시등과 경쟁 회사이자, 경쟁 차종인 싼타페 풀체인지 MX5를 제칠 정도로 인기가 1등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타고 운전 경험을 한 후 시승 후기와 페이스 리프트 성능에 관련된 연비, 차량 제원, 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한 성능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페이스 리프트 성능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페이스 리프트 성능

 

 

신형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하이브리드는 23년 8월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는 기존 MQ4 모델 출시 후 거의 3년이 지나는 시점에 디자인을 부분적으로 새롭게 하여 출시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출시일은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과 거의 비슷한 일정으로 출시 전략을 만들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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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3년전 발표된 쏘렌토 MQ4 이후 새롭게 페이스 리프트 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시승은 정말 디자인의 변화가 확 다가올정도로 신선하였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체 디자인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체 디자인 평가쏘렌토 하이브리드 전체 디자인 평가쏘렌토 하이브리드 전체 디자인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체 디자인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시승하려고 처음 차를 맞이 하였을떄 외모에서 느끼는 인상은 전방 라디에이터 그릴의 변화였습니다. 먼가 SUV 강인함을 강조하여 왠지 산악 지형에서도 잘 달릴 거 같았으며, 완성형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으로 도심에서도 잘 어울리는 세련미를 갖추었다고 평가합니다.

 

이는 기존 기아차의 패밀리 컨셉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스타맵이라는 형상을 그릴의 문향에 적용하여 좌. 우로 헤드램프를 크기가 더 커졌으며, 적용 위치도 기존의 램프 위치보다 더욱 측면으로 이동을 하면 램프 본연의 기능을 최대한 살리는 디자인을 한 것입니다. 이는 후방의 테일 램프의 위치도 비슷하게 적용되어 기존 4세대 쏘렌토의 디장인 정신을 승계한 것입니다.

 

내부 인테리어의(Interior)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대비 커진 12.3인치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것입니다. 이는 미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로서 기아차에서는 'ccNC'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왓차(watcha), 웨이브(wave)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변화는 운전자가 예전처럼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려고 기아차에 방문할 필요 없이 무선으로 언제든지 공간의 제약 없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쏘렌토 하이브리드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쏘렌토 하이브리드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쏘렌토 하이브리드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쏘렌토 하이브리드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ADAS 업그레이드 

 

 1.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 : 차량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며 사용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으며, 곡선 도로에서도 차선을 유지하고 중앙을 유지되는 장치입니다. 또한 이동 중 앞차와 거리가 가까워지면 제동을 걸어 거리를 유지하고, 속도 변경을 원하면 방향 지시등으로 조절하여 차로를 변해주는 기능까지 할 수 있습니다.

 

 2. 후방, 측방 출동 방지 장치 : 도로 주행 중에 후방 또는 측면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운전자에게 인지 시켜주고 자동 제동을 도와주는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 리프트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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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 리프트 성능

 

23년 8월에 공개된 페이스 리프트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탁월한 연비와 가격으로 소비 자을 에게 마음이 통하여 이미 판매량에서는 1등을 굳히고 있는 거 같습니다.

 

기존 모델인 MQ4 가 출시된 지 어느덧 3년이 다 돼 가는 시점인데 아직까지도 전면적으로 풀체인지 급이 아닌데도 아직까지 고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이유는 아마도 좋은 연비를 구현하는 하이브리드 성능의 엔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차량 제원

 

차량 제원
차량 제원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제원은 위 첨부 사진처럼 전고 1700, 전장 4815, 전폭은 1900으로 비교적 큰 몸통을 자랑항고 있습니다. 이는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보다는 다소 작지만 연비에서는 더욱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사양과 연비

 

파워트레인 사양과 연비
파워트레인 사양과 연비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와 파워트레인 사양은 아래글에서 아주 상세히 읽어주세요. 정말 이해하기 편합니다.

 

 

 

글을 마치며 위에서 많이 강조한 대로 국내 원탑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선택은 소비자들의 영역이다 보니 아래의 글에서 싼타페 풀체인지 블로그 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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