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정보/생활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best 2 방법

by 베트남 전문 블로거 2023. 10. 6.

비틀스와 셰익스피어의 나라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best 2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겠다.

 

영국 파운드 환율은 미국 달러 환율보다 예전부터 생각되길 먼가 강해 보이는 인상이 있는 화폐였다.

영국 파운드는 명실상부 세계 2차대전전까지 전 세계의 No.1 화폐였다. 지금은 미국 달러에 밀려 과거에 화려했던 영광은 추억에 남아 있지만 아직까지도 영국 파운드 환율은 G7국가의 중추국이며, 영국은 명실상부 1인당 국내 총생산량도 약 5만 불로 한국에게는 선진국의 지위에 있는 꽤 잘 사는 나라다.

 

영국의 물가는 매우 비싼것으로 유명하다. 영국 내 공공시설을 이용료와 그리고 교통비, 전기세 그리고 각종 아파트 월세들은 전 세계에서 제일 비싼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 런던 시내의 소형 아파트 월세료는  원화로 200만 원짜리가 즐비하며 맨체스터 같은 일부도시들도 집세가 상당히 비싸다.

 

아래의 환율 계산기를 통하여 실시간 파운드 스털링 환율을 확인 바란다.

 

 

몇 년 전 영국은 EU에서 빠져나와서 그들만의 독립적인 경제, 안보 체제를 유지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영국에서 EU에 내야 하는 막대한 세금으로 인하여 국민적 요구사항이었으며, 영국 북해 앞바다의 유전 개발 승인 과정에서 생긴 마찰로 인하여  영국과 EU의 크고 작은 마찰이 생겼으며 결국 영국 파운드 화폐는 EU를 탈퇴하여 그들만의 화폐를 사용하게 되었다.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2가지 방법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2가지 방법

 

영국은 예로부터 금융 강국이었다. 영국 파운드 화폐는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가 되기 전 이미 전 세계에서 미국 달러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하지만 늘어나는 미국의 국력과 경제적 규모 증가로 인하여 영국 파운드 환율은 많이 위축되어있지만 여전히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은행 자본들이 영국에는 많이 존재하고 있다.

 

 

영국 파운드 환율

요즘 영국  1파운드, 100파운드 환율을 한국 원화화 비교해 보자.

 

영국 파운드 환율_원화 비교
영국 파운드 환율_원화 비교

한국 원화대비 영국 1파운드 환율은 1.640원 그리고 100파운드는 16만 4천 원 정도 한다. 영국 파운드 환율은 원화대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즉 영국 경제는 한국보다 더 좋다는 이야기다.

 

영국은 전통적으로 민간기업메 매우 친화적인 정책으로 영국 경제를 키워왔다. 그리하여 무기, 우주 항공분야의 강자이며, 금융업, 각종 첨단 IT기업들이 영국에 본사를 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영국계 자동차 럭셔리 브랜드들은 우리가 이미 많이 익숙한 이름이 많다. 롤스로이스, 애스턴 마틴, 마세라티등을 중심으로 각 산업군에 포진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은행은 로스트 뱅크, HSBC 등의 막대한 금융자본도 영국에 본사를 두고 활발히 기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파운드 달러 환율 비교

파운드 달러 환율을 비교해보겠다. 파운드 환율은 달러에 비하여 예로부터 항상 강세를 유지하고 있었다. 즉 1파운드당 달러로 계산을 하면 1 이하의 파운드를 가지고 환전할 수 있다.

 

아래의 달러 파운드 차트를 확인해 보자.

 

 

요즘 파운드 환율로 계산을 해보면 1파운드는 달러로 1.22 달러를 형성하고 있으며, 100파운드는 122달러 이상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또한 파운드 유로 환율도 확인해보자.

 

파운드 유로 환율 비교
파운드 유로 환율 비교

1파운드 당 유로 환율로 계산을 하면 1.16, 그리고 100파운드당 116유로 정도 계산이 된다.

 

영국 파운드 화폐 종류와 환율

 

 영국은 위치적으로 대서양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해가 지지 않은 나라로서 막대한 해군력을 바탕으로 세계 속으로 영국 파운드 화폐를 널리 퍼트린 국가였다. 

 

현재 영국 파운드 화폐는 실질적으로 영연방 국가에서 사용을 할 수 있다. 영국령으로 세워진 호주, 캐나다, 기타 섬국가에서는 아직도 영국 파운드 환율에 의하여 경제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파운드 환율 기호는 국제적 ISO 코드로 GBP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식적으로 파운드 스털링이라 영국에서는 불리고 있다. 하지만 국제적으로는 그냥 파운드화라고 많이 사용하고 있다.

 

파운드 화폐의 사용국은 아일랜드, 짐바브웨이 이외 영국령 해외 영토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발행처와 인쇄처는 영국 국영은행이다.

 

현재 영국과 바로 옆에 붙어있는 유럽 연합의 유로와 파운화는 서로 경쟁관계를 형성하고 있어서 환율도 다소 차이가 난다. 이에 따라서 간혹 유럽 사람들이 영국에 와서 유로를 사용하는 가게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영국에 위치한 상점 사장 마음대로 유로를 받아도 되고, 안 받아도 된다.

 

 

영국 파운드 화폐의 종류

 

 1) 영국 파운드 화폐 동전의 종류

 

 

영국 파운드 화폐 동전의 구성은 총 8종류로 만들어졌다. 각 동전마다 각 지역의 문향을 새겨 넣었으며, 작은 단위의 동전은 현재 잘 사용되지 않고 있다.

 

동전의 가장 작은 단위는 페니라는 단위를 사용하고 있으며 100 페니가 실질적으로 1파운드 개념이 된다.

 

영국 파운드 화폐 동전

 

 영국 파운드 화폐 동전 중 제일 많이 사용되는 단위는 1 파운드, 2파운드 동전이며, 가끔 1유로, 2유로 동전과 매우 유사하여 유럽 쪽 사람들이 영국에 와서 착각하여 섞어서 사용하는 해프닝도 종종 발생된다.

 

 

2) 영국 파운드 화폐 지폐의 종류

 

영국 파운드 화폐 지폐의 종류는 4가지로 나뉘어있다. 5파운드, 10, 20, 50파운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파운드 지폐의 앞면은 예전에는 엘리자베스 2세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었지만, 현재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서거 이후 왕권을 물려받은 찰스왕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

 

파운드 환율 전망

파운드 환율은 당분간 달러 긴축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현재의 달러당 0.8 정도의 움직임을 형성하여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영국 혼자만의 환율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지만 유로화, 달러 공급량에 따라서 파운드유로도 그에 따라서 통화량을 결정 해야 한다. 즉, 영국도 유럽도 다들 요새 인플레션을 겪고 있어서 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금리를 쉽게 올릴지, 내릴지 결정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여 있다.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best 2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두 가지 방법의 핵심 키워드는 은행 환전 수수료 절감을 어떻게 할까? 그리고 어떻게 은행을 가지 않고 개인 간 직거래를 해서 환전을 할까 이다.

 

최근 은행 연합회를 통한 환전 수수료를 알아보면 대부분 영국 파운드 환전 수수료는 2%를 상회하고 있다.

 

은행 연합회를 통한 환전 수수료
은행 연합회를 통한 환전 수수료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best 1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best 1은 일단 본인에게 제일 유리한 환전 수수료를 찾는 것과 최대 환전 우대율을 통한 환전 수수료 감면이다. 

 

아래 은행 연합회 바로가기 버튼을 통하여 본인의 주거래 은행의 우대율 그리고 환전 수수료를 확인해 보자.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best 2

영국 파운드 환율 환전 잘하는 best 2는 최대한 개인 간 거래를 통하여 영국 파운드 화페를 매수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외환 관리법에서는 개인간 화폐 거래에 제한 금액을 규정하고 있다.

 

그러므로 개인간 외국환 거래 시 주의해야 하는 항목에 대하여 한국은행에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하고 거래하길 바란다.